MRO

MRO

  • PROPELLER OVERHAUL

    JCA오토노머스(주)는 항공기 프로펠러의 검사 및 점검에 전문 인력, 전문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모든 작업은 해당 제작사 정비 매뉴얼에 따라 수행합니다. 당사의 정비사들은 매년 해외 제작사 교육을 통해 정비 역량을 향상시켜 최고의 정비 품질을 유지합니다.

    입고검사, 분해 및 세척, 부품의 검사 및 치수 정밀 측정하는 공정을 거쳐서 오버홀을 진행합니다.
    분해된 블레이드는 샌딩 후 레이어 작업, 페인트 작업을 수행하고, 분해된 허브는 비파괴 검사를 수행합니다.

    검사를 하여 한계치에 벗어난 부품들과 오버홀 시 필수 교체 품목은 교체하며 당사는 수리 및 오버홀에 필요한 부품들을 상비하여 부품 수급 문제로 작업이 지연되는 것을 최소화합니다.

    MT-Propeller의 MTV-6, MTV-16과 Hartzell Propeller의 PHC-J3Y1F-1N의 수리 및 오버홀을 수행하며, McCauley의 SB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 PROPELLER REPAIR

    JCA오토노머스㈜는 MT-Propeller 복합재 블레이드 오버홀을 수행할 수 있는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복합재 블레이드 오버홀은 기존 도장 제거부터 유리섬유, 프라이머, 도장작업까지 포함됩니다.

    오버홀을 진행하는 정비인력은 독일에서 MT-Propeller의 현장교육을 받았으며, MT-Propeller로부터 한국 서비스 센터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 GOVERNOR OVERHAUL

    JCA오토노머스(주)는 MT-Propeller의 복합재 프로펠러 오버홀 뿐만 아니라 MT-Propeller의 Governor를 국내에서 오버홀 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기 위해 해외 제작사 교육 및 자체 훈련을 통하여 정비 품질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에서 구비한 T-2018 Governor Test Bench를 사용하여 오버홀 작업을 마친 Governor의 성능을 바로 시험할 수 있어서 정비 효율 및 품질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현재 KT-100에 사용되는 Hartzell Governor의 정비 국산화 능력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Non-Destructive Testing

    비파괴 시험은 프로펠러 오버홀 과정 중 부품의 결함을 찾아내기 위하여 사용됩니다.

    JCA오토노머스㈜는 MRO센터 내에서 자체적으로 비파괴 시험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당사에서 실시하는 비파괴시험의 방법은 MPI(자분탐상검사)와 FPI(형광침투검사) 입니다.
    각각 해당 기준에 적합한 방법으로 검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형광침투검사 : ASTM E-1417(Standard Practice for Liquid Penetrant Testing)
    자분탐상검사 : ASTM E-1444(Standard Practice for Magnetic Particle Testing)